top menu
홈으로가기
  • cj 동반성장 포탈
  •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사이트맵 l English

    CCM인증소개

    Home > 협력사 지원제도 > CCM인증지원 > CCM인증소개
  • CCM인증소개
  •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이란?

    소비자중심경영(CCM)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인증유효기간 2년)

    목적 및 기대효과

    • 목적
      CCM 인증제도는 기업 및 기관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후생증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기대효과
      소비자측면에서는 상품 및 서비스 선택기준이 되는 정보를 제공받고, 인증기업과 소비자문제 발생 시 CCM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
      기업측면에서는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권익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으로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공공측면에서는 사후 분쟁해결 및 행정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소비자중심의 선순환 시장을 조성함으로써
      기업-소비자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합니다.

    인센티브

    • -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된 소비자피해사건에 대해 자율처리 권한을 부여합니다.
    • - 법 위반 제재수준을 경감 받을 수 있습니다.
    • - 우수기업에 대해 포상합니다.
    • - 인증마크 사용권한을 부여합니다.

    인증·운영기관

    • 인증기관 : 공정거래위원회
    • 운영기관 : 한국소비자원

    자세히보기

  • footer
    등록 협력사 ID 및 PW 문의 : CJ 구매 담당자    |    시스템 이상/오류 관련 : 1577-0807 (평일 8시~19시)    |    협력회사 제안 등 업무관련 : 김희준( hj.kim34@cj.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