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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CM인증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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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CM인증소개
  •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이란?

    소비자중심경영(CCM)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인증유효기간 2년)

    목적 및 기대효과

    • 목적
      CCM 인증제도는 기업 및 기관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후생증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기대효과
      소비자측면에서는 상품 및 서비스 선택기준이 되는 정보를 제공받고, 인증기업과 소비자문제 발생 시 CCM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
      기업측면에서는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권익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으로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공공측면에서는 사후 분쟁해결 및 행정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소비자중심의 선순환 시장을 조성함으로써
      기업-소비자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합니다.

    인센티브

    • - 인증 시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한도가 45억에서 70억으로 상향됩니다.
    • -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된 소비자피해사건에 대해 자율처리 권한을 부여합니다.
    • - 법 위반 제재수준을 경감 받을 수 있습니다.
    • - 우수기업에 대해 포상합니다.

    CCM 인증제도 법정화

    • ’18년 ‘소비자기본법’ 內 [CCM인증제도] 법정화로 그 위상이 높아졌으며, 인증·운영기관은 인증관련 소비자 홍보 및 기업 인센티브 확대의 노력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인증·운영기관

    • 인증기관 : 공정거래위원회
    • 운영기관 : 한국소비자원

    인증심사 개요

    • 신청요건
      : CCM 의무 교육 총 10시간 이상 이수 기업(기관)
    • 신청기한
      : 의무 교육 이수 후 1년 이내
      (상반기 이수 시 다음연도 상반기 평가까지, 하반기 이수시 다음연도 하반기 평가까지 신청 가능)
    • 제한 사유
      : 최근 2년간 소비자관련법(표시광고법, 전자상거래법, 방문판매법, 할부거래법) 및 공정거래법 제 19조(부당한공동행위), 제29조(재판매가격유지행위)를 위반하여 시정명령 또는 과징금 부가처분을 받은 기업(기관)은 평가대상에서 제외

      ※ 상반기 평가 시에는 전전년도 7월 1일부터 해당 년도 6월 30일까지,
      하반기 평가 시에는 전년도 1월 1일부터 해당년도 12월 31일까지

    CCM인증 지원

    • : CCM인증 획득 협력사 배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증비용을 비롯하여, CCM인증관련 전반사항 지원. (CCM인증지원제도 참고)

    담당자 정보

    • : 고객행복센터 한은영 부장 (☎ 02-6740-1326, eunyoung.han@cj.net)

    자세히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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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 협력사 ID 및 PW 문의 : CJ 구매 담당자    |    시스템 이상/오류 관련 : 1577-0807 (평일 8시~19시)    |    협력회사 제안 등 업무관련 : 김희준( hj.kim34@cj.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