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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 구매절차

    Home > 구매 > CJ 구매절차 > 대금지급
  • 대금/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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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사 대금지급기준

  • 당사 대금지급기준
    구분 중소기업 대기업
    수의계약 구매카드 결제(현금성)
    5백만원 초과 구매 카드 결제(60일) 구매카드 결제(120일)

    * 구매카드 결제(현금성):월 2회 결제(매월 15일, 말일)
    세금계산서 일자 1~15일 : 말일 결제
    세금계산서 일자 15~말일 : 익월 15일 결제

  • 구매카드

     

  • 검수
  • (1) 개요
    구매대금 전자결제 제도 중의 하나로서 구매대금을 어음 등으로 결제하던 것을 카드를 통하여 결제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당사는 신한은행, 우리은행과 납품대금 지급업무대행계약을 체결하여 귀사에 대한 납품대금을 전자적 처리방식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납품대금을 지급하고, 귀사는 당사와의 기존 거래조건에 따라 약정된 일자에 대금을 지급받게 되며 만일 선지급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선지급받는 기간에 대한 소정의 수수료만을 부담하고 현금으로 대금을 수령하게 됩니다.

    (2) 프로세스

    1.남품대금/지급업무/대행계약/체결(구매기업(당사)→우리은행 및 신한은행 2.가맹점 가입 및 약정체결(우리은행 및 신한은행→납품기업 3.남품기업은 구매기업(당사)에 납품 4.남품내역 전송(가상카드결제) 구매기업(당사)→우리은행 및 신한은행 5.대금지급 또는 선입금(우리은행 및 신한은행→납품기업) 6.대금결제(구매기업(당사)→우리은행 및 신한은행

    (3) 효과
    조기 현금화 기능
    금융기관과의 대행계약에 의해 금융기관으로부터 납품대금을 직접 수령하게 됨에 따라 결제의 안정성이 확보됩니다.


    관리비용 절감
    어음인수도, 어음보관, 어음할인, 어음교환회부 등의 절차를 단축시켜 금융 거래에 따른 시간 및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거래의 안정성
    지정된 대금지급일 이전에 자금 필요시 신한은행, 우리은행에 신청하여 납품 대금의 분할 수령이 가능하며 선입금 받으시는 금액에 대해서만 수수료를 부담하게 되므로 수수료 부담이 감소됩니다. (선입금시에만 수수료가 있으며, 만기 입급 수령시에는 없음)

    (4) 가입방법
    신한은행이나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편리한 곳을 방문하여 CJ 기업구매 카드 가입에 필요한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가입방법
    법인(개인)인감증명서 2부 사업자 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인감동장 또는 사용인감(사용인감계 첨부) 대리인 신분증 사본

    신한은행은 영업1부지점으로, 우리은행은 남산지점으로 신청서류가 전달되므로, 정상등록되어 대금지급까지 3일에서 7일 정도 소요됩니다.(지역에 따라 다름) 자세한 사항은 은행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은행담당연락처
    신한은행 영업1부지점 구매카드담당 : 756-0506 교)5618,9
    우리은행 남산지점 구매카드담당 : 319-6322 교)513

  • footer
    등록 협력사 ID 및 PW 문의 : CJ 구매 담당자    |    시스템 이상/오류 관련 : 1577-0807 (평일 8시~19시)    |    협력회사 제안 등 업무관련 : 김희준( hj.kim34@cj.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