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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 구매절차

    Home > 구매 > CJ 구매절차 > 계약/발주/한도견본
    계약/발주/한도견본관련

     

    계약

    협력회사는 계약상대자(해당 구매 부서)와 당사 표준 계약서에 의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별도의 양식(일반 계약서,약정서,발주서 등)으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계약서는 2부 작성하여 쌍방이 계약서에 기명,날인함으로써 계약이 확정되고 각각 1부씩 보관합니다.

     

    [ 계약체결 방식의 선택요건 ]

    계약체결 방식의 선택요건 표
    게약체결방식 요 건
    수의계약 - 원자재의 가격급등 기타 이에 준하는 경우로서 경쟁에 부칠 여유가 없을 경우
    - 동일구조물을 분할 발주하는 계속공사에 있어서 장래 시설물의 하자에 대한 책임구분이 곤란하거나
       마감공사의 경우
    - 당해 물품을 제조•공급한 자가 직접 그 물품을 설치•조립 또는 정비하는 경우
    - 특정업체 외에 공급을 받을 수 없거나 대체거래선이 존재하더라도 과다한 비용이 발생할 경우
    - 특허에 의한 단일여건으로 사실상 경쟁이 불가능한 경우
    - 1년 이내 동일업체 동일사양 공사
    - 기타 위 요건에 준하는 사유로서 수의계약이 불가피한 경우
    일반경쟁계약 물품 등의 유형 및 중요성, 거래상대방 수 등을 고려 결정
    제한경쟁계약 - 특수한 기술 또는 공법이 요구되는 공사계약
    - 특수한 설비 또는 기술이 요구되는 물품제조계약
    - 특수한 성능 또는 품질이 요구되는 물품구매계약
    - 특수한 기술이 요구되는 용역계약
    - 계약이행의 부실화를 방지하기 위해 경쟁참가자를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
    ※ 경쟁참가자의 자격을 제한하고자 할 때에는 입찰 공고시 그 제한사항과 제한기준을 명시
    지명경쟁계약 - 계약의 성질 또는 목적에 비추어 특수한 설비 기술 자재 물품 또는 실적이 있는 자가 아니면 계약의
       목적을 달성하기 곤란한 경우로서 입찰대상자가 5인 이내인 경우

    - 규격표시를 인증받은 제품, 환경표지의 인증을 받은 제품을 구매할 경우

    ※ 위에서 제시된 기준은 개별 업체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변경 가능함.
    ※ 일반 경쟁계약 대상업체는 당사 기준에 따라 pool에 등록된 업체에 한함

    계약

    발주는 구매 부서에 의해 선정/계약된 업체에 대해서 결정된 가격으로 이루어지며, 계약과 구매조건은 구매 담당이, 발주/조달은 사업장 조달 담당이 진행합니다.
    발주시 명시하여야 할 사앙은 다음과 같습니다.

    발주 : 1.품명 2.수량 3.단가 4.납기 5.인수장소 6.지급조건 7.검사방법 8.불량품이 발생한 경우의 처리방법 9.기타 특수 조건(외주처에 따라 정한다)

     

    한도 견본 관리선택사함

    1) 한도 견본 제출
    해당 사업장 조달부서를 통하여 품질/기술부서에 제출하고 해당 구매 담당자에게 견본 제출 여부를 통지합니다.

    2) 한도 견본 승인
    제출된 한도 견본의 적합/승인 여부는 해당 사업장 품질/기술부서에서 하며, 최종결과는 해당 구매 담당자에게서 확인합니다.

    거래종료

    계약서에 명시되어 있는 계약 기간의 효력이 만료 될 경우 거래 종료가 됩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거래 종료 시 3개월의 거래정지 유예기간을 둡니다.

    거래해지

    다음과 같은 사유 발생시 계약해지가 됩니다.

    1. 별도 최고 없이 귀책사유 있는 상대방에 대한 서면통지로써 계약 해지 후 거래 종료
    ① 파산, 회생절차의 개시신청 있는 경우
    ② 가압류, 가처분, 경매, 공매처분, 조세체납처분, 발행수표, 어음 등의 지급거절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인하여 본 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것이 확정된 경우
    ③ 상대방에 대한 사전통지 없이 영업의 폐지, 양도, 변경 또는 해산의 결의를 하는 경우
    ④ 구매자가 정한 별도 평가 기준에 따른 공급자에 대한 오디트 결과 2회 연속 부적합 판정 또는 3회 부적합 판정을 받은 경우
    ⑤ 구매자가 정한 별도 평가 기준에 따른 공급자에 대한 월간 정기 평가 결과 3회 연속 부적합 판정을 받거나, 년간 평가 결과 부적합 판정을 받은 경우
    ⑥ 공급자가 구매자에게 금품, 이권 또는 향응을 제공한 경우

    2. 7일 시정 기간을 두고 기간 내 시정하지 않는 경우 서면통지로써 계약 해지 후 거래 종료
    ① 공급능력 또는 판매능력이 현저히 저하되어 본 계약의 목적 달성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본 계약 또는 개별계약의 내용을 위반하였을 경우
    ③ 거래처 또는 소비자로부터 클레임을 제기 받는 등 시장에서의 신뢰를 잃어버리는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원인을 제공한 경우
    ④ 기타 본 계약 및 개별계약을 이행하기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거래종료 및 계약해지 절차

    당사에서는 거래 종료 사유가 발생 시 거래 종료 의사 결정 후 사전 서면통보에 의하여 진행합니다. 일반적으로 계약기간 만료 2개월 전까지 서면으로 계약 거부 의사를 표시하여 계약기간 만료일에 거래를 종료합니다. 일반적인 거래 종료가 아닌 계약 해지·해제, 거래 정지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사유에 따라 즉시 또는 유예기간을 두어 거래 종료를 진행합니다.

    1. 계약 해지·해제
    ① 아래 사유 발생 즉시 서면으로 계약 해지·해제 통보하여 거래 종료
       - 구매자 또는 공급자가 금융기관으로부터 거래정지처분을 받은 경우
       - 구매자 또는 공급자가 감독관청으로부터 영업취소·영업정지 등의 처분을 받은 경우
       - 구매자 또는 공급자가 어음.수표의 부도, 제 3자에 의한 강제집행(가압류 및 가처분 포함), 파산, 회생 절차의 신청 등 영업상의 중대한 사유가 발생하여 계약내용을 이행할 수 없다고 인정될 경우
       - 구매자 또는 공급자가 해산, 영업의 양도 또는 타 회사로의 합병을 결의한 경우
       - 구매자 또는 공급자가 재해 기타 사유로 인하여 본 계약 또는 개별계약 및 부수 협정의 내용을 이행하기 곤란하다고 쌍방이 인정한 경우
    ② 아래 사유 발생 시 상대방에게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면으로 최고하고, 그 기간내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서면으로 계약 해지·해제 통보하여 거래 종료
       - 구매자 또는 공급자가 본 계약 또는 개별계약의 중요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 구매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공급자의 위탁 수행에 필요한 사항의 이행을 지연하여 공급자의 제조 위탁 수행에 지장을 초래한 경우
       - 공급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납품을 거부하거나 제주착수를 지연하여 납기 내에 납품이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공급자의 인원,장비 및 품질관리능력이 부족하여 계약내용을 원만히 이행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공급자가 목적물의 제조.납품 등과 관련하여 금품수수, 재하도급 대금 미지급 등의 문제를 일으킨 경우

    2. 거래 정지
    부득이한 사유로 거래를 정지하고자 할 경우 3개월 거래정지 유예기간을 두고 서면으로 통보하여 거래 종료

    [ 거래종료 절차 ]

    거래종료사유 발생→거래종료협의 면담→거래종료 의사결정→거래종료 의사 서명 통보→거래종료 ※거래종료 2개월 전 서면통보(단, 거래 해제,해지 사유 발생 시 즉시 또는 유예기간 후 서면 통보하고 거래정지 사유 발생 시 3개월전 서면통보)

    3. 등록취소

    [ 등록취소절차 ]

    • 제일제당 사업부 : 등록취소 사유발생 통보
    • 제일제당 전략구매팀 : 접수
    • 제일제당 하도급거래내부심의위원회 : 심의, 협력업체에 통지
    • 협력업체
      • 공문접수 후 등록 취소
      • 이의신청(15일 내) 시 하도급거래내부심의위원회에서 수용할 경우 등록유지, 불수용할 경우 등록취소
    footer
    등록 협력사 ID 및 PW 문의 : CJ 구매 담당자    |    시스템 이상/오류 관련 : 1577-0807 (평일 8시~19시)    |    협력회사 제안 등 업무관련 : 김희준( hj.kim34@cj.net )